실시간 뉴스



광주 남구,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 조성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광주광역시 남구는 관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광주지역 자치구로는 처음으로 다양한 놀이용품과 실내 운동기구 등을 대여하는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를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구에 따르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업비 9천만원을 투입해 월산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남구지회 건물 내부에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를 조성하기로 했다.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는 올해 4분기 즈음에 문을 열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어르신들 사이에서 뇌를 자극하는 게임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보드 게임을 비롯해 신체활동을 돕는 미니 탁구대와 한궁, 슬런, 대형 윷놀이 등 다양한 놀이용품을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에 비치할 계획이다.

또 러닝머신과 보행기, 보장구 등 기타 물품도 구비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활동과 신체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구는 한정된 예산으로 고가의 운동기구를 한꺼번에 구매할 수 없는데다 그 수요를 충족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에 필요한 물품을 일괄 비치, 각 경로당별 순차 이용을 통해 예산 절감과 함께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다양한 놀이용품과 운동기구 대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경로당 이용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남구, 어르신 놀이용품 공유센터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