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온로드, AI 자율주행인프라 등 혁신기술로 'KB유니콘 기업' 선정


SEED직접투자, 투자연계, 글로벌 진출 등 지원받아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라온피플의 자회사 라온로드가 인공지능(AI) 자율주행인프라와 지능형 교통솔루션 등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 기업으로 '2022 KB유니콘클럽'에 선정됐다.

KB 유니콘클럽에 선정된 라온로드의 강병기 부사장이 AI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라온피플]
KB 유니콘클럽에 선정된 라온로드의 강병기 부사장이 AI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라온피플]

KB유니콘클럽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KB 국민은행, 판교창업촌이 혁신을 주도할 스타트업 기업들에 투자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장지원사업이다. 3년 이내의 업력을 가진 스타트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10여개 기업을 선정해 1년간 지원하고 성장을 도모한다.

업무공간 무료 제공은 물론 기본교육과 맞춤형 고도화 프로그램 등의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우수기업에는 SEED 직접투자와 외부투자 연계,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해외 진출 지원까지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온로드는 이번 KB유니콘클럽 선정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정부 정책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라온로드 측은 "관계기관의 성장지원 정책과 시장변화에 따른 멘토링과 조언을 적극 받아들이고 AI교통 솔루션 분야의 기술력 강화와 혁신적인 사업검토를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협력과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온로드는 자율주행 협력과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한국도로공사 ITS 영상솔루션 공급 사업을 비롯한 정부사업은 물론 지자체와 협력해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 특허를 취득하는 등 인공지능에 특화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온로드, AI 자율주행인프라 등 혁신기술로 'KB유니콘 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