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잠바주스, 새 BI 적용한 '압구정역점' 오픈 外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잠바주스, 새 BI 적용한 '압구정역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 새 BI를 적용한 매장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

압구정역점은 지난 해 새로 선보인 BI를 적용해 주스 브랜드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표방했다. 특히 주스, 스무디 뿐만 아니라 에너지보울, 치아푸딩, RTD 음료, 샐러드, 샌드위치 등 건강식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잠바주스가 새 BI를 적용했다. 사진은 압구정역점. [사진=SPC그룹]

◆ 하이트진로 '테라·시현하다'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활동 전개

하이트진로는 '시현하다'와 협업해 사진 프레임 제작, 이미지 촬영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아날로그 감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에게 사진 촬영이라는 소재로 테라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테라와 함께한 나의 20대를 시현하다'를 주제로 테라 고유의 그린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를 '시현하다'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사진 속 프레임은 테라의 차별점인 청정맥아와 100% 리얼탄산을 반영한 탄산방울을 형상화해 사진을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 일동후디스, '아이얌 웨하스' 실속형 대용량팩 출시

일동후디스가 '아이얌 웨하스'를 가격은 낮추고 용량은 대폭 늘린 온라인 전용 실속형 대용량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얌 웨하스는 바삭한 웨이퍼 속 건강한 크림이 들어간 영양간식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일동후디스는 기존 아이얌 웨하스 6입 구성 제품에 이어 최근 온라인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 대용량팩(50입)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팩은 박스 하단을 열어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는 디스펜서 형태로 생산해 섭취와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 롯데GRS, 롯데리아 친환경 유니폼 전국 직영점 100% 도입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에 지난 18일부로 전국 직영점 친환경 유니폼 도입률 100%로 친환경 매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롯데GRS 친환경 유니폼은 국내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 생산한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원단 '리젠(regen)'으로 생산했으며 한 벌당 16~20개의 폐 페트병이 유니폼으로 재활용되는 셈이다.

◆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국제 우수 미각상' 5관왕 쾌거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 '오비라거'가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기반으로 2005년부터 매년 세계적인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세계 100여 개국의 수천 개 제품을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다. 미각 전문가들은 제품의 첫인상, 시각, 향, 맛, 끝맛으로 이루어진 5단계 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모든 항목에서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들에 국제 우수 미각상을 부여한다.

◆ CJ프레시웨이, 임직원 봉사활동 '플로깅' 진행

CJ프레시웨이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지난 17일까지 2주간 임직원 봉사활동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ESG 경영 일환으로 지역사회 환경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의 적극적인 ESG 실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은 사전 지급된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전국 곳곳의 사업장과 자택 주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플로깅 키트는 생분해성 봉투와 면장갑, 스테인리스 집게 등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으로 구성하며 플로깅에 여러 번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단원들이 북촌 한옥마을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다. [사진=BBQ]

◆ BBQ 올리버스, 북촌서 환경정화 자원봉사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BBQ 올리버스'가 지난 18일 북촌 한옥마을 일대에서 플로깅을 펼쳤다.

올리버스는 청와대 주변의 삼청동을 포함한 북촌 한옥마을 일대를 플로깅하며 환경 정화 자원봉사에 나섰다. 이번 활동에서 올리버스는 환경오염을 줄이는 한편 행사용 현수막 폐기물을 쓰레기봉투로 재활용하는 실천도 시행했다.

◆ CJ피드앤케어, 국내 최초 '메탄' 줄이는 친환경 사료 출시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앤케어(Feed&Care)가 소가 배출하는 메탄을 줄이는 친환경 사료를 개발·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메탄솔루션'은 대기오염의 주요 원인중 하나인 소 트림∙방귀속 메탄을 크게 줄여주는 친환경 사료이자 국내 낙농업계 최초의 메탄 저감 사료다. 2주간 메탄솔루션을 먹은 젖소는 일반 사료를 섭취했을 때에 비해 메탄발생량이 36.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유 생산량에는 변화가 없어 친환경적이면서도 생산성이 유지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 쇼핑엔티, 개국 9주년 쇼핑 대축제 'T페스타' 실시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는 개국 9주년을 맞아 '마법의 쇼핑 대축제, T페스타'를 진행한다. 쇼핑엔티는 오는 7월 3일까지 실시되는 T페스타를 위해 매일 1만명 선착순 할인쿠폰, 경품 추첨 이벤트와 원데이 특집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쇼핑엔티 모바일앱에서는 아이러너 런닝머신, 다이슨 에어랩, 갤럭시 Z플립 등 인기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30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미션 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매일 진행된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ESG 경영 적극 실천…자주(JAJU) 여성 위생용품 기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이달 15일 오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지역사회 여성청소년을 위한 6천700만원 상당의 여성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 '희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