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현진 "지도자 한마디 천금 같아야"… 이준석 비판


'최고위 설전' 李겨냥 "수시로 방송 나가 회의 내용 전파"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0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발언 외부 유출 문제 등을 놓고 격한 신경전을 벌인 이준석 대표를 향해 "지도자의 한마디는 천금 같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 지도부가 수시로 방송에 출연하며 '나는 다 알아요'식으로 지도부 회의 내용을 전파했을 때, 그 작은 영웅담이 우리 스스로를 얼마나 우습게 만드는지 내내 안타깝게 지켜봤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배 최고위원과 이 대표는 같은 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비공개 회의 현안 논의 여부를 놓고 정면 충돌했다. 이 대표가 '발언 유출'을 이유로 비공개 회의 현안 논의를 직권 중단하겠다고 선언하자 배 최고위원이 "일방적"이라며 반기를 들었다.

배 최고위원의 반발에 이 대표가 "발언권을 득하고 말하라"며 "비공개 최고위에서 나온 내용이 누차 유출됐다"고 받아쳤다. 배 최고위원은 "대표님 스스로도 많이 유출하지 않았나"라며 맞섰다.

이후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급기야 최고위 공개 발언으로 제 발언을 제가 유출했다는 (말이 나오는) 사태까지 발생했다"며 "저는 비공개 회의 내용을 밖에 유출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당 지도부가 수시로 방송에 출연하며 지도부 회의 내용을 전파했다"는 취지의 배 최고위원 발언은 이 대표의 이같은 주장을 재반박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배 최고위원은 "비공개라면 철석같이 비공개가 돼야 한다. 이제와 (이 대표가) '나 아냐'라고 한들 너무 많은 언론과 공중에 1년 내내 노출됐는데 주워담아지겠나"라며 "지도자다운 묵직하고 신중한 언행과 침묵의 중요성을 이제라도 이해하면 참 좋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지 못한 언행으로 혼란이 빚어질 때 피로감은 고스란히 당원과 지지자들께 누적된다"며 "어렵게 세운 새 정부에 당이 합심해 총력으로 동력을 보탤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성숙하고 안정감 있는 당 운영 노력으로 우리가 집중해야 할 일에 오롯이 힘 쏟을 수 있게 해주길 제발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현진 "지도자 한마디 천금 같아야"… 이준석 비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