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오비맥주 카스0.0, 한강공원서 댄서 '러브란'과 플래시몹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오비맥주 카스0.0, 한강공원서 댄서 '러브란'과 플래시몹

오비맥주가 오는 18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국내 최정상 안무가 러브란과 전문 댄서들과 함께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펼친다.

오비맥주 카스0.0가 18일 한강공원서 댄서 '러브란'과 진행하는 플래시몹 행사 포스터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0.0가 18일 한강공원서 댄서 '러브란'과 진행하는 플래시몹 행사 포스터 [사진=오비맥주]

카스 0.0는 알코올이 없더라도 온전히 춤에 심취해 자기자신을 표현하는 댄서들과 함께 신규 캠페인 슬로건인 '진짜에 취하는 시간'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특별한 퍼포먼스를 기획했다.

'보깅' 장르 기반의 국내 유명 댄서 러브란과 그의 댄스팀 '하우스 오브 러브'가 직접 안무를 창작, 약 100명의 댄스 동아리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 플래시몹 형태의 단체 크루 댄스를 선보인다. 플래시몹의 특성상 깜짝 공연을 벌이고 흩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다. 퍼포먼스는 18일 오후 4시부터 반포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 매일유업, 카페 점주 위한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 성료

매일유업이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용산 더컵미디어센터에서 개인 카페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된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매일유업이 직접 연구·개발한 여름 음료 레시피 12종을 공개했다. 자체적으로 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개인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에서다. 이를 위해 매일유업은 망고베리오트블라썸, 피치셔벗 민트에이드, 망고코코블렌디드 등 여름 시즌에 맞는,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메뉴를 개발해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다양한 음료는 대부분 매일유업의 B2B 브랜드 테너(TENNOR)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테너는 매일유업이 10여 년 동안 글로벌 협력사를 위해 제품을 개발·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B2B 푸드서비스 전용 음료 브랜드다. 제품 연구·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매일유업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맞춤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 와인앤모어, 단 4일간 진행되는 할인행사 '바겐4일' 진행

신세계L&B 와인앤모어가 16일부터 19일까지 상반기 대표적인 할인 행사 '바겐4일'을 진행한다. 행사는 와인앤모어 전점(46개점)에서 진행되며, 와인, 맥주, 위스키, 스피릿 등 130여 종의 다양한 주류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먼저 와인의 대중화 바람에 따라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데일리 와인부터 샴페인, 보르도 특급 와인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최근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싱글몰트부터 버번까지 다양한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아울러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은 '일별특가' 행사를 진행해 소장가치가 높은 샴페인, 와인, 위스키 등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보르도 그랑크뤼 클라세 1등급인 '샤또 무똥 로췰드', '샤또 마고'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발베니', '맥캘란', '달모어', '글렌피딕' 등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위스키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인기 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인기 와인 묶음 특가', 맥주 애호가를 위한 '항공수입 맥주 특가 판매' 등도 진행하며, 행사 기간동안 특가상품을 제외한 와인(750ml 이상) 6병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신세계L&B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현대리바트, 리바트몰서 6월 '피크위크' 프로모션 진행

현대리바트는 오는 19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6월 '피크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방·욕실·붙박이장 등 온라인 전용 리모델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 및 추가 적립 ▲사은품 ▲카드사 할인 및 무이자 할인 ▲옵션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주방과 욕실 온라인 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품목별로 할인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쿠폰을 증정한다. 주방과 욕실은 각각 3만원, 붙박이장과 중문은 각각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중 200만·4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5만원 추가 할인을 해주는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를 3배 적립해준다.

현대리바트는 또한, 주방·욕실·중문·붙박이장·창호 등 시공이 필요한 제품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기존 주방을 무료로 철거해주고, 법랑쿡탑·LED 센서 조명·멀티쿠커 중 한 가지를 증정하고, 욕실의 경우 프리미엄 세면기나 선반형 슬라이딩장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 CJ제일제당, 플라스틱 분해 효소 개발 위해 경북대와 맞손

CJ제일제당은 경기도 수원 CJ블로썸파크에서 황윤일 바이오사업부문 대표와 김시오 경북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김경진 자이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틱 고효율 분해효소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경북대학교의 '플라스틱 고효율 분해효소 공동 연구 계약' 체결식 후 황윤일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무문 대표(오른쪽), 김시오 경북대 대외협력부총장(가운데), 김경진 자이엔 대표(경북대 교수, 왼쪽)가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과 경북대학교의 '플라스틱 고효율 분해효소 공동 연구 계약' 체결식 후 황윤일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무문 대표(오른쪽), 김시오 경북대 대외협력부총장(가운데), 김경진 자이엔 대표(경북대 교수, 왼쪽)가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양측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플라스틱인 페트(PET) 소재를 분해하는 고효율 효소를 개량∙생산하고, 플라스틱 분해 및 원료물질 정제공정도 개발한다.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이나 학계의 참여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경북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학내 벤처)인 자이엔이 참여한 것도 그 일환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은 현재 플라스틱 재활용 방식중 90% 이상을 차지하는 '기계적 재활용'을 대체하는 환경친화적 '생물학적 재활용' 기술을 토대로 사업화에 나선다. 이 기술은 플라스틱 분해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거의 없고, 에너지 소모도 비교적 적은 데다가 재활용된 소재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 L7 명동, 루프탑에서 즐기는 요가 클래스 '나마스테 위켄드'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명동이 루프탑 요가 클래스와 애슬레저 브랜드 '찬다르'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만날 수 있는 '나마스테 위켄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L7 명동에서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21층 루프탑에서 요가 클래스 진행한다. 3일 동안 총 10개의 클래스가 열리며 한 클래스당 참여 인원은 15명이다. 우천 시에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연기할 예정이다.

지난 6월 6일 오픈한 사전 온라인 예약은 당일 완판 됐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투숙객에 한해 호텔에서 선착순 예약도 가능하다. 투숙객 전용 참가 금액은 1만 1천원(VAT 포함)이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환경의 달 6월 맞이 플로깅 진행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직원들이 모처럼 야외로 나가 잠시나마 마스크를 벗고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을 지난 10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환경의 날이 포함된 6월, 전국관광기관 협의회는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씽크 어스'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많은 단체와 기관들이 각자 환경보존을 위해 노력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직원들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과 지역사회 및 지구 환경 보존을 위해 남산 공원을 방문하여 산책 코스들을 돌며 곳곳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이전부터 사내에서 직원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텀블러와 머그컵을 지급 및 비치하는 등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했다.

◆ SPC삼립, '야놀자클라우드'와 식자재 사업 본격 확대 위한 MOU 체결

SPC삼립이 AI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간편식 공동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핵심 경쟁력 공유를 통해 빅데이터 간편식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계열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를 제공하고, SPC삼립은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간편식'을 개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줄서는 맛집 간편식'은 고객이 자주 찾는 인기 매장의 메뉴를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빅데이터 기반의 간편식'으로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종합해 이뤄지는 프로젝트다. 첫 사례로 이달 중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와 협업한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 맥도날드 맥카페, 여름맞이 '아이스크림 라떼' 출시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가 신메뉴 '아이스크림 라떼'를 16일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카페라떼와 우유 맛이 가득 담긴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조합으로 여름철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맥도날드의 '맥카페'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라떼 맛집'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 메뉴와 아이스크림 메뉴에는 매일유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1A 등급 원유가 들어가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품질과 맛을 선사하고 있다.

◆ bhc치킨,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휴가비 100만원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아이템이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그동안 bhc치킨에 대해 보내주신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구매한 영수증 또는 배달앱 주문 완료 화면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뽑아 1등 3명에게 100만원에 해당하는 여행상품권을 2등 20명에게 레디백·뿌찌스티커, 3등 50명에게 여권케이스·뿌찌스티커를 증정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오비맥주 카스0.0, 한강공원서 댄서 '러브란'과 플래시몹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