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G, 좋은 흐름 유지 중-하나금투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0만3000원 유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6일 KT&G에 대해 가파른 수출 회복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해외실적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어 불안정한 시장의 대안으로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3천원을 유지했다.

하나금융투자는 KT&G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3천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KT&G 로고 [사진=KT&G]
하나금융투자는 KT&G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3천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KT&G 로고 [사진=KT&G]

심은주 하나금투 연구원은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3천121억원, 3천577억원으로 추정한다. 현재 시장 기대치를 소폭 상회하는 실적이 예상된다"며 "KT&G 별도 실적이 국내 담배 점유율 상승과 해외 담배 회복에 힘입어 시장 기대를 소폭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심 연구원은 "2분기 국내 궐련 총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KT&G의 시장점유율(MS)은 64.6%로 전년 동기 대비 0.5%포인트 증가해 상승 흐름을 유지 중"이라며 "HNB 판매도 큰 폭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PM 수출 상황도 좋다. 수출 담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동의 회복과 신흥국의 물량 성장이 견조하다"며 "해외법인 담배 매출액(미국 중단 사업 반영)은 80%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인니 판매가 100% 이상 증가하면서 전사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올해 들어 글로벌 담배 업체들의 신흥국(남미, 아프리카, 동남아 등) 수출 물량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1분기 수출(해외법인 포함)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며 "2분기도 40~50% 증가세가 예상돼 긍정적이다. PM향 HNB 수출도 유의미한 매출 기여가 기대되는 만큼 펀더멘탈은 확실히 개선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G, 좋은 흐름 유지 중-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