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 이후 첫 국제대회 참가 外


[아이뉴스24 서민지,민혜정 기자]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 이후 첫 국제대회 참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오는 6월 4일부터 진행되는 제9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한다. 창단 후 국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4일 ESG경영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를 지원하고 휠체어농구의 발전을 위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한 바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사진=코웨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해 7개의 팀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국가대표 출신 곽준성, 임동주 선수와 2021 KWBL 휠체어농구리그 MVP에 선정된 오동석 선수 등을 중심으로 경기에 참가한다.

◆ 쿠첸, 한국장애인재단에 주방가전 기부

쿠첸이 코로나19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중증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애인재단을 통해 2천2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을 기부했다. 쿠첸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순화동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전달식을 진행하고, 서울시 소재 장애인복지관에 IH압력밥솥 3·6·10인용, 무압밥솥, 식기소독기 등을 후원했다.

이번 기부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오래된 생활가전 교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물품은 뇌병변장애인 및 중증장애인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다.

◆ 신일, 배우 정경호 '에어서큘레이터' 신규 광고 영상 공개

신일전자가 배우 정경호를 모델로 한 에어서큘레이터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오히려 좋아'라는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 제품의 장점을 간결하게 전달한다.

신일 배우 정경호 '에어서큘레이터' 신규 광고 영상 [사진=신일]

신일은 신규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 시청 후 댓글로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자사 에어서큘레이터, 치킨, 커피 교환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 레노버, ESL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IEM 위한 파트너십 체결

레노버가 ESL의 e스포츠 국제 대회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에 대한 독점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레노버의 프리미엄 게이밍 PC브랜드 리전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IEM 댈러스를 시작으로 IEM 카토비체 2023 등 여러 IEM 토너먼트를 지원한다.

레노버는 IEM의 공식 OEM 파트너로서 리전의 고성능 게이밍 PC 제품들을 공급한다. 또 수십만 명의 게임 마니아가 시청하는 트위치 방송 등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채널을 비롯해 IEM 오프라인 행사에 리전 브랜드를 노출하게 된다.

◆ 서울반도체, 썬라이크 조명 생태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광반도체 기업 서울반도체의 조명 기술인 썬라이크가 공급된 생태관이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 제품인 생태관은 독일 오아세의 바이오브 어스 비바리움이다.

독일 오아세의 '바이오브 어스 비바리움' [사진=서울반도체]

비바리움은 특정한 생물이 살아가는 최적의 환경 조건을 조성해 관찰이나 연구를 목적으로 조성한 생태관을 말한다. 해당 비바리움은 양서류나 습지 동식물 등에 맞는 햇빛과 토양, 물, 습기 등 완벽한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니콘이미징코리아, 온라인 니콘스쿨 6월 정규 강의 커리큘럼 발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9개의 기본·심층 강좌로 구성된 온라인 니콘스쿨 6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 사진 영상 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니콘스쿨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6월 기본 강의는 6개로 풍경, 주얼리, 건축 등 다양한 피사체별 촬영 노하우와 다중노출, 하이키 및 로우키 등 촬영 기법, 포토샵을 활용한 색 보정 및 브러시 사용법을 주제로 열린다. 심층 강좌에서는 은하수, 풍경, 인물 사진 촬영법을 보다 깊이 있게 배워볼 수 있다.

◆ 파인디지털, '파인캐디 UPL3' 예약판매 이벤트 실시

파인디지털이 오는 7월 1일 140g의 가벼운 무게와 안정된 그립감으로 초고속 측정이 가능한 초소형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3' 출시한다. 출시에 앞서 30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해당 기간 최대 27만원 할인된 금액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파인캐디 UPL3 [사진=파인디지털]

이날 오후 7시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진행해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한다.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파인캐디 UPL3'와 '파인캐디 UPL300'을 최대 57%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