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POSTECH과 AI 전문인력 양성


디지털 인재양성 및 AI 경쟁력 강화 위해 POSTECH과 채용연계형 석사과정 개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포스텍(POSTECH)과 인공지능(AI) 인재양성에 나선다.

KT가 포스텍(POSTECH)과 인공지능(AI) 인재양성에 나선다.
KT가 포스텍(POSTECH)과 인공지능(AI) 인재양성에 나선다.

KT(대표 구현모)는 POSTECH과 AI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2023학년도에 신설되는 'KT-POSTECH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이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될 경우 음성인식·합성, 자연어 처리, 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인공지능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재학 기간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하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또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서버를 연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KT 인턴십을 통해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현업에서의 실전 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번에 신설된 POSTECH 2023년도 석사과정의 신입생 모집 공고는 7월 이후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KT 면접 ▲대학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대학이자 세계적인 인공지능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POSTECH과 함께 AI 미래인재를 양성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POSTECH과 AI 전문인력 양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