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나무, 산불 피해지역에 나무 1만 그루 식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세컨포레스트' 캠페인 진행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두나무가 산림청과 함께 경북 산불 피해지역에 1만260그루의 나무 심기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3월 진행했던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이하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의 일환이다.

산불 피해 조림 전후 사진 [사진=두나무]
산불 피해 조림 전후 사진 [사진=두나무]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을 활용한 숲 회복 지원 프로젝트다. 지난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가상 나무 1그루를 심으면 산불로 피해 입은 경북 지역에 실제 나무 2그루를 식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5일간 5천명을 목표로 시작한 캠페인은 총 2만8천여명이 동참했다.

두나무는 캠페인 종료 후 이달까지 두 달간 산림청과 연계해 경북 지역에 나무 1만260그루를 식재했다. 식재 작업은 탄소 흡수와 해당 지역 식생을 고려해 체계적으로 이뤄졌다. 향후 안동에 위치한 경북소방학교 인근에 캠페인 참여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현판도 설치될 예정이다.

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은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을 넘어 전국 임업종사자들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우리 사회 전반에 저탄소 친환경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두나무의 기술과 자원을 활용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고 많은 이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나무, 산불 피해지역에 나무 1만 그루 식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