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5‧18 교육 포럼 개최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5‧18민주화운동 42주년을 기념해 5‧18, 스웨덴 시민교육을 만나다: 더 나은 민주주의, 더 좋은 시민교육을 위하여 를 주제로 오는 27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서 올해 5‧18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5‧18교육포럼은 대표적인 풀뿌리 민주주의 국가인 스웨덴의 교육 전문가와 교장을 초청해 전면 대면으로 진행한다.

'5.18, 스웨덴 시민교육을 만나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5.18 교육포럼 관련 포스터 [사진=광주시교육청]
'5.18, 스웨덴 시민교육을 만나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5.18 교육포럼 관련 포스터 [사진=광주시교육청]

황선준 전 스웨덴 국가교육청 정책평가과장을 비롯한 스웨덴 어스떼르오께르시(Österåkers kommun) 교육국장과 교육발전 과장, 그리고 기초학교장이 참여해 학교 내 민주주의 교육 방법과 정책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눈다.

오는 27일 오전 10시~오후 4시 진행되는 1부와 2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세션이며 더 나은 민주주의, 더 좋은 시민교육을 위하여 라는 주제로 스웨덴 교육체제와 교육 민주주의에 대해 다룬다. 3부는 스웨덴 교육자와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길 찾기 라는 주제로 관내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동시 통역 등 원활한 행사 참여를 위해 사전 신청을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은 24일까지 광주교육연수원 누리집에서, 일반 시민은 오는 25일까지 광주국제교류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5‧18 교육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