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이든 만난 현대차 정의선 "美에 50억 달러 추가 투자"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미국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분야에 50억 달러(약 6조3천억 원)를 추가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22일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방한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면담을 마친 뒤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2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AP·뉴시스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2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AP·뉴시스 ]

정 회장이 투자하겠다고 밝힌 분야는 로보틱스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이다.

정 회장은 "다양한 기술 분야에 대한 한미 협력을 강화하고자 2025년까지 50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하기로 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편의와 안전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전날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기 위해 55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별개로 미래 모빌리티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다양한 분야에서 추가로 5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한 것.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미국에만 총 105억 달러(13조원)를 투자하는 것이 된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바이든 정부가 밝힌 2030년까지 미국 신차판매에서 ZEV(친환경 차량)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을 40~50%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를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정 회장과 함께 연설에 나선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제조업과 자동차산업을 위해 현대차가 1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키로 했다"라며 "(이번 투자는) 8천개 이상 일자리를 만들 것이며 내년 1월 전기차 공장 착공에 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이든 만난 현대차 정의선 "美에 50억 달러 추가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