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동네방네]수학여행은 경주엑스포대공원으로 오세요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수학여행, 봄 소풍 장소로 인기다.

11일 경주엑스포대공원에 따르면 지난 2일 부산 명호중학교를 시작으로 이달 한 달 동안 전국의 학교와 어린이집 등 40여개가 넘는 기관에서 단체관람을 예약 중이며, 이날 현재 누적 방문자만 5천명을 넘어서고 있다.

오는 13일에는 부산 중앙중학교에서 240명, 전주 우림중학교 220명 등 1천여명이 현장체험학습으로 공원을 방문한다.

오는 17일에는 포항 문덕초등학교에서 약 340명의 학생이 인피니티 플라잉 관람에 나선다.

이밖에도 어린이집, 유치원 30여 곳에서 5월 봄 소풍을 위해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방문하고 경주 정신건강센터, 재활시설 등도 워크숍과 현장교육을 위해 공원을 찾을 예정이다.

경주엑스포공원을 사전 답사한 학교, 기관단체 관계자들은 쾌적한 공원과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와 봄 시즌 프로그램 등을 선택의 이유로 꼽았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전경. [사진=경주엑스포대공원]
경주엑스포대공원 전경. [사진=경주엑스포대공원]

이와관련해 축구장 80개(56만㎡)의 드넓은 야외공간은 단체관람객도 마스크 없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다닐 만큼 여유롭다.

지역상설공연으로 10년 이상 롱런 하고 있는 인피니티 플라잉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경주 브랜드공연 태양의 꽃도 인기다.

특히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실내‧외 놀이시설과 자연 체험형 꽃밭 놀이터는 지역 어린이집의 봄 소풍 예약으로 5월 스케쥴이 꽉찬 상태다.

또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동화나라 숲의요정도 인기가 높다.

경주솔거미술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캐릭터 조형물로 야외조각전시 'PLAY WITH ME'(플레이 위드 미)를 열고 있어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는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 전국 각지의 학교와 기관 단체에서 현장교육과 소풍 등으로 단체 관람문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동네방네]수학여행은 경주엑스포대공원으로 오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