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15분 미만 동영상 게시물…릴스 일원화


한국 시장, 시범 운영 국가로 선정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인스타그램이 이용자 편의를 위해 피드 동영상 게시물을 릴스로 통합해 시범 운영한다.

인스타그램이 피드 동영상 게시물을 릴스로 통합해 시범 운영한다. 사진은 릴스 관련 이미지. [사진=인스타그램]

6일 인스타그램은 ‘동영상 게시물’과 ‘릴스’로 구분됐던 기존의 동영상 서비스가 릴스로 일원화돼, 피드 게시물로 업로드 되는 15분 미만의 모든 동영상이 릴스로 공유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계정 프로필 페이지에서 ‘동영상 탭’이 사라지며, 모든 영상 게시물은 릴스 탭에 노출된다. 뿐만 아니라, 그간 릴스에 한정돼 있던 스티커, 그리기, 텍스트 등의 편집 도구를 피드 동영상 게시물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릴스 통합 시범 운영은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다채롭게 영상을 만들고 시청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한국과 브라질에서 시범 운영된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동영상은 인스타그램을 특별하게 만드는 주요 요소임에 틀림없으며, 실제로 많은 이용자들은 릴스를 중심으로 요리, 댄스, 유머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고 있다.”라며, “동영상 서비스가 릴스로 통합됨에 따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이용자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