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2 베이징] 우크라이나 봅슬레이 선수, 도핑 양성…대회 3번째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도핑 양성 사례가 또다시 적발됐다.

국제검사기구(ITA)는 우크라이나 봅슬레이 선수 리디아 훈코(29)의 샘플에서 금지 약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됐다고 17일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봅슬레이 선수 리디아 훈코가 도핑 검상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사진=리디아 훈코 인스타그램 캡처]
우크라이나 봅슬레이 선수 리디아 훈코가 도핑 검상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사진=리디아 훈코 인스타그램 캡처]

ITA에 따르면 지난 14일 여자 모노봅 경기가 끝난 뒤 채취한 훈코의 샘플에서 금지약물 양성 반응이 나왔다. 훈코는 여자 모노봅에서 20위에 머물렀다.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은 역시 금지 약물인 테스토스테론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낳는 것으로 알려졌다.

훈코는 베이징 올림픽 기간 진행된 도핑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세 번째 선수다.

앞서 이란의 남자 알파인 스키 선수 호세인 사베흐 셈샤키(37)의 샘플에서 단백동화스테로이드 성분이 검출되며 도핑에 적발된 바 있다.

이어 우크라이나 스키 선수 발렌티나 카민스카(35)도 샘플에서 단백동화남성화스테로이드와 두 가지 흥분제 성분이 발견됐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2 베이징] 우크라이나 봅슬레이 선수, 도핑 양성…대회 3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