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전 세계 165개국 인기 게임 1위


11월 11일 글로벌 출시 후 165개국서 다운로드 1위 석권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가 한국, 미국, 독일,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65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출시 이틀만에 1천만, 4일 만에 2천만을 돌파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비누TV(한국), MortaL(인도), 하지메 샤쵸(일본), AboFlah(중동) 등 전 세계 인기 인플루언서 및 스트리머의 관심을 받으며 게임 커뮤니티가 확장되고 있다. 최근 인플루언서의 활동량 등은 게임의 흥행과 인기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추세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총괄 PD는 "사전예약부터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기록인 만큼 의미가 크다"며 "배틀로얄의 열풍을 일으킨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는 이념 하에 플레이 재미를 더해줄 콘텐츠는 물론 서버 안정화, 최적화,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배틀로얄 장르를 개척한 펍지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콘솔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독자적인 콘텐츠 및 차별화된 기술을 접목해 차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의 이정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지난 11일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출시됐으며 사전 예약자가 5,500만명을 확보한 바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전 세계 165개국 인기 게임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