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민노당, 열린우리당 공천 비난


 

민주당과 민주노동당이 한목소리로 열린우리당을 비난하고 나섰다.

탄핵정국이후 지지도가 오른 열린우리당이 비리혐의자까지 무차별적으로 공천하거나 입당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열린우리당은 최근 썬앤문 그룹에서 2억원의 불법자금을 받아 기소된 이광재 전 국정상황실장을 공천했다.

성추행 혐의와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우근민 제주지사를 입당시켰다.

민주당 김재두 부대변인은 "열린당은 틈만 나면 '선거법 위반자 뿐 아니라 비리 연루자도 공천에서 배제하겠다'고 공언했지만, 지지율 급등에 눈이 멀어 해괴한 작태를 벌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또 "이광재 전 실장외에도 금품을 돌린 혐의로 선거법에 걸려 구속된 후보(정만호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 불출마 선언 후보(송석찬, 남궁석 의원), 공천에 반발 탈당 후보(유선호 전의원), 경선 탈락 후보(박범계 전 청와대 비서관)들을 재공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김종철 대변인은 "선거를 앞두고 영향력 있는 인사를 영입해 분위기를 몰아가고 싶은 건 어느 당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단지 영향력이 있다고 해서 무차별 영입한다면 열린우리당이 말하는 개혁의 실체는 뭐냐"고 비판했다.

또 "열린우리당이 전략지역으로 꼽는 경남지역은 과거 한나라당 인사나 자민련 인사들이 주축이 돼 도대체 열린우리당의 정체성이 무엇인지 모를 정도로 변질되고 있다"며 "우리당이 어제 비위관련 지자체장들의 입당에 분명한 선을 긋겠다고 밝힌 만큼 선택을 할 지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열린우리당은 "공천은 원칙대로 한다"며 일축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민노당, 열린우리당 공천 비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