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사태로 '스마트 쇼핑' 뜬다


롭스, 매장 확인에서 검색까지 유관 서비스 이용률 최대 48% 증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비대면 쇼핑을 비롯한 '스마트 쇼핑'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롭스에 따르면 온라인몰과 앱에서 상품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는 '판매 매장 확인' 서비스는 론칭 1년 반 만에 이용률 5배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진 시점인 2~3월 기간에는 전월 대비 이용률이 최대 22%까지 올랐다.

롭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부 생필품들이 품절되는 사태가 일어나며 상품이 매장에서 판매 중인지 확인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이들이 '판매 매장 확인' 서비스를 자주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스마트 쇼핑' 활성화를 불러오고 있다. [사진=롭스]
코로나19 사태가 '스마트 쇼핑' 활성화를 불러오고 있다. [사진=롭스]

롭스 앱 내 검색창을 통해 상품 바코드를 촬영하면 고객 후기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스마트 리뷰 검색' 서비스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같은 기간 전월 대비 이용률 11% 증가를 기록했다.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상품 후기를 보다 쉽게 찾아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다.

또 상품의 세부 필터링을 선택해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검색'의 이용률은 동일 기간 48% 늘었다.

스마트 검색은 온라인몰에서도 매장 직원에게 상품을 추천받는 것처럼 브랜드, 피부타입 등 기본 속성부터 기능성 화장품 인증 여부 등 상세 속성까지 고객이 선택해 필터링 검색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특히 고데기 등 헤어스타일링 기기의 경우 전력, 360도 회전 여부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구성됐다.

롭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쇼핑 서비스의 질을 향상켜 나갈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양 채널간 이용 편의를 높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사태로 '스마트 쇼핑' 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