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소상공인 전용 '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사업자 통장…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통장은 은행 방문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으로 모바일로 개설 가능하다.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App) 설치 없이 우리은행 모바일웹(Web)에 접속해 비대면 인증절차를 거쳐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일반 OTP나 디지털 OTP를 이용해 이체 등의 거래를 할 수 있다.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 원터치뱅킹 앱의 비대면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 및 설치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소상공인 전용 비대면 통장을 출시했다.[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소상공인 전용 비대면 통장을 출시했다.[사진=우리은행]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50만원 이상의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할 경우 연 0.3%의 금리가 제공된다. 각종 매출대금(신용카드, 제로페이, 온라인플랫폼 가맹본부, 결제앱 등)을 이 통장으로 수취할 경우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 ATM 이용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업자 통장 개설이 가능해져 바쁜 소상공인의 은행 영업점 방문 부담을 줄였다”며 “비대면 대출 등 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간편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세무, 노무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종로와 성남 판교에 소상공인창업지원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또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매년 5~6회 실시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소상공인 전용 '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