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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실버 시장' 공략해 활로 찾는다


노인 복지시설 식자재 납품 수주 1위 등극…"고령사회 식문화에 관심"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고령화 시대 떠오르는 새로운 시장인 '노인 복지시설'을 공략해 미래 성장 동력을 만들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수도권 노인 복지시설 식자재 납품 수주 1위에 올라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식자재 납품 위탁 입찰에 나온 수도권 내 복지시설 전체 230여 곳 중 총 75곳에서 계약 수주를 성사시킨 CJ프레시웨이는 약 33%의 점유율로 시장 1위에 올랐다.

CJ프레시웨이가 '실버 시장' 공략으로 활로를 찾는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실버 시장' 공략으로 활로를 찾는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5년 시니어 전문 식자재 브랜드인 '헬씨누리'를 론칭한 바 있다. 2016년부터는 20여명으로 구성된 전문 사업 조직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헬씨누리'를 실버 종합 서비스 브랜드로 확장 운영하면서 국내 병원과 노인 복지시설 등에서 활발하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이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도약한 배경은 '맞춤형 전략'이다.

먼저 반조리 국·탕류, 완조리 볶음과 조림 상품 등 200여 가지가 넘는 헬씨누리CK 상품은 복지관 경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대형병원이나 규모가 큰 요양시설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양 관리 시스템 구축이 여의치 않은 노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영양 컨설팅 지원도 병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저염·저당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모든 영양소를 한 끼에 담은 '스페셜 원 플레이트(Special 1 Plate) 메뉴'를 개발해 노인들의 균형 잡힌 식단 구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문 영양사와 조리사가 현장을 방문해 시설을 이용하는 대상을 조사해 가장 적합한 영양식단과 함께 맞춤형 서비스 제안 컨설팅 등 노인 시장 현장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사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복지시설이 운영되지 않는 공휴일, 주말에는 완제품 대체식 상품 등으로 독거노인들의 식사 공백 문제도 지원하고 있으며, CJ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등 여가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는 고령 사회, 실버 세대의 식문화를 발전시키는 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헬씨누리'는 '식단 돌봄'이라는 차별화된 가치 창출로 노인 복지시설의 서비스를 향상하는데 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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