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경수·김태오·정세운, 뮤지컬 '그리스' 대니 역 확정


오디컴퍼니, 최종 캐스팅 공개…내달 13일 쇼케이스 진행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뮤지컬 '그리스'의 제작사 오디컴퍼니는 28일 최종 캐스팅을 공개했다.

극중 주요 배경인 라이델 고등학교의 킹카로, 잘생기고 매력적인 '대니' 역에는 배우 서경수와 팝시컬 그룹 티버드 멤버 김태오, 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이 확정됐다.

서경수는 최근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에서 '몬티 나바로' 역을 맡아 열연하며 진지함과 능청스러움 사이에서 코미디를 소화했다.

뮤지컬 '그리스' 대니 역 콘셉트 사진. [오디컴퍼니]
뮤지컬 '그리스' 대니 역 콘셉트 사진. [오디컴퍼니]

SBS의 서바이벌 오디션 예능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 3'와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며 데뷔 전부터 많은 팬들을 받아온 정세운은 '그리스'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다.

라이델고에 전학 온 사랑스럽고 순수한 '샌디'는 양서윤과 한재아가 연기한다. 양서윤은 2015년 뮤지컬 '아가사'로 데뷔한 이후 '고래고래' '위대한 캣츠비' '베어 더 뮤지컬' '도그파이트' '아이언 마스크' 등에 출연했다.

뮤지컬 '그리스' 샌디 역 콘셉트 사진. [오디컴퍼니]
뮤지컬 '그리스' 샌디 역 콘셉트 사진. [오디컴퍼니]

개성 넘치는 매력을 가진 '케니키' 역은 박광선과 임정모가 맡는다. 터프하고 자존심이 세며 냉소적으로 보이지만 속은 여린 '리조' 역으로는 허혜진과 황우림이 출연한다.

록스타를 꿈꾸는 순수하고 당찬 '두디' 역에는 기세중과 이석준이 발탁됐으며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호기심 많고 다정한 '프렌치' 역은 김이후와 정수지가 맡는다.

독특하고 특이한 유머로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로저'는 김영한과 이상운이, 음식을 매우 사랑하는 미식가 '잔'은 기가은과 임남정이 연기한다.

여자들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착각에 빠져 사는 허풍쟁이 '소니' 역에는 이우종과 배나라가, 조숙하고 세상 물정에 일찍 눈을 뜬 '마티' 역에는 이상아와 정예주가 캐스팅됐다.

전형적인 모범생인 '유진' 역으로는 이선덕과 이동욱이, 치어팀 주장이자 학생회장인 '패티' 역으로는 길하은과 정현지가 출연한다.

뮤지컬 '그리스'는 새로운 자유를 표방하는 50년대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로큰롤 문화를 소재로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1978년 당시 아이돌 스타였던 존 트라볼타와 올리비아 뉴튼존이 출연한 영화로도 유명하다. 이선균·오만석·엄기준·강지환·주원·조정석 등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해내며 '스타 등용문'으로 손꼽히고 있다.

'ALL NEW' 뮤지컬 '그리스'는 작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정서와 재미, 분위기에 현 시대를 반영한 각색, 세련된 편곡, 트렌디한 무대와 감각적인 연출 등이 더해져 새로운 프로덕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춘수 프로듀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그리스'는 한마디로 뉴트로(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라고 할 수 있다"며 "50년대를 배경으로 70년대 만들어진 작품이지만 그 속에 담긴 이야기는 세대를 관통하는 정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10대 시절의 꿈·패기·우정·사랑 등 순수하면서도 열정 넘쳤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이라며 "작품의 본질은 유지하되 현 시대의 관객도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각색을 하고 편곡도 감행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무대 역시 레트로 퓨처리즘(과거에서 본 미래 혹은 미래에서 본 과거)을 콘셉트로 제작 중"이라며 "새로운 '그리스'를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뮤지컬 '그리스'는4월 30일에 개막해 8월 11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하며 다음달 13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경수·김태오·정세운, 뮤지컬 '그리스' 대니 역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