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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 '대용량 스탠드형'이 대세


롯데하이마트, 최근 3년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매출 비중 급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김장철을 맞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간 판매된 김치냉장고를 분석한 결과, 뚜껑형보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매출 비중이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김치냉장고 매출액 가운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비중은 2016년 72%에서 2017년 74%, 2018년(1~10월) 78%로 늘었다. 특히 이 가운데 400리터대를 넘는 대용량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매출 비중이 두드러졌다. 실제로 2016년 49%, 2017년 51%, 올해 1~10월에 56%를 차지했다.

대용량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일반냉장고 같은 스탠드형으로 출시돼 일반 냉장고만으로는 부족한 저장 공간을 보완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칸칸이 다른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최근 국내 주요 제조사가 출시한 제품들은 다양한 식재료 보관 기능을 강화했다. 김치는 물론 육류, 쌀, 뿌리채소, 열대과일과 주류까지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다. 또 김치 보관이라는 본연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유산균 숙성, 급속 냉각, 발효 기능 등 보관 원리도 다양해졌다.

김상은 롯데하이마트 가전팀 MD는 "김치냉장고를 '세컨드 냉장고'로 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용량 스탠드형 제품의 인기도 늘고 있다"며 "특히 한 번에 장을 많이 보는 대가족이나 맞벌이 가구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김장 시즌을 맞이해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세일 2018 대한민국 맛의 대전'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김치냉장고 구매 시 캐시백, 상품권 등의 혜택을 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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