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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케이콘, 태국도 진출···동남아 공략


"동남아 내 문화적 영향력이 큰 태국을 문화 거점화"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CJ ENM은 올해 '케이콘(KCON)'의 신규 진출지역으로 태국을 낙점했다고 2일 발표했다.

케이콘이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케이콘은 CJ ENM이 매년 전 세계를 돌며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축제로 오는 9월29일~30일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케이콘 2018 태국(KCON 2018 THAILAND)'의 막을 올린다.

그동안 케이콘은 2012년 미국을 시작으로 ▲ 2015년 일본(도쿄) ▲ 2016년 프랑스(파리)·아랍에미리트(아부다비) ▲2017년 멕시코(멕시코시티)·호주(시드니) 등 신규 지역 진출로 누적 관객 68만7천명을 모았다.

지난 2012년부터 합작투자를 통한 현지 법인 설립 등의 현지화 전략으로 동남아시장을 공략해왔던 CJ ENM은 'KCON 2018 THAILAND' 개최로 베트남, 캄보디아 등 인접국가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태국을 문화 거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동남아시아의 총 인구는 약 6억 5천만명으로, 한국의 드라마, 음악, 게임 등의 콘텐츠 산업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한 차세대 글로벌 시장이다.

케이콘을 총괄하는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Unit장은 "올해 한국-태국 수교 6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에 케이콘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태국에 진출하게 됐다"며 "타 국가 문화 수용도가 높고 인접 국가와 동남아시아 전체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국가인 만큼 한국 문화와 K-POP을 필두로 현지 팬들에게 다양한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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