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체자산 투자, '한화 글로벌 리얼에셋펀드' 출시


인프라, 부동산, 에너지 기업 등에 집중 투자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한화자산운용은 글로벌 인프라, 부동산, 에너지 기업 등에 주로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리얼에셋펀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대체자산운용사인 누빈자산운용(Nuveen)에서 자문을 받아 투자유니버스를 구성한다. 누빈자산운용은 글로벌 연기금이 선정한 대체자산 100대 운용사 중 실물자산 부문에 든 유일한 운용사이다. 미국 내 투자 규모 중 인프라 부문에서 가장 큰 규모를 운용하고 있다.

한화 글로벌리얼에셋펀드는 전 세계의 상장된 모든 대체자산군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한다.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은 ▲상장 인프라 주식(운송, 유틸리티, 에너지, 통신시설등) ▲상장 부동산 리츠(오피스, 레지던셜, 산업용, 리테일, 모기지 등) ▲대체자산 우선주(부동산, 유틸리티, 통신, 운송 등) ▲하이일드 채권(미국·유럽) 등이다.

대체자산은 전통적 투자자산인 주식·채권과 낮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것이 특징적이다. 주식보다는 변동성이 낮고 채권보다는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금융시장의 큰 변동성에 대응 가능하다.

상장된 대체자산 투자로 펀드의 유동성을 확보해 소액의 개인투자자들도 자유롭게 투자가 가능하도록 대체자산 공모화의 활로를 열었다고 한화운용 측은 설명했다.

박찬욱 한화자산운용 솔루션사업본부 차장은 "인플레이션 환경하에서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대체자산군이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미국의 금리 인상 우려가 존재하지만 미국 외에도 다양한 국가와 여러 자산 군에 투자하면서 리스크를 헷지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오는 2월6일부터 우리은행,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펀드슈퍼마켓의 전국 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 가능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체자산 투자, '한화 글로벌 리얼에셋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