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대호, 이번엔 마이애미서 주목…"플래툰 1루수 후보"


마이애미 헤럴드 "존슨 대체 후보 중 한 명"

[김형태기자] 이대호(34)의 차기 행선지로 마이애미 말린스가 떠올랐다. 새로운 오른손 타자로 이대호가 제격이라는 현지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마이매미 헤럴드'는 3일(한국시간) "새 오른손 타자를 찾고 있는 마이애미가 크리스 존슨의 대체 선수로 스티브 피어스를 주목하고 있다. 이대호와 마크 레이놀스도 대안"이라고 전했다.

마이애미는 플래툰 1루수 체제로 올 시즌을 치렀다. 왼손 타자 저스틴 보어와 오른손 타자 크리스 존슨을 상황에 따라 기용했지만 큰 재미를 보지 못했다. 지난해 23홈런을 기록한 보어는 올 시즌 15개로 수치가 떨어졌고, 그나마 왼손 투수를 상대로는 한 개도 치지 못했다. 존슨 또한 113경기에서 타율 2할2푼2리 5홈런 24타점으로 기대에 크게 못미쳤다.

존슨의 성적은 올 시즌 시애틀에서 왼손 투수용 플래툰 1루수로 나선 이대호가 기록한 타율 2할5푼3리 14홈런 49타점에 못미친다.

마이매미는 일단 존슨의 대체선수로 피어스를 눈여겨보고 있지만 여의치 않으면 이대호에게 달려들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다. 피어스는 올 시즌 김현수의 소속팀 볼티모어에서 25경기에 출전, 타율 2할1푼7리 3홈런 6타점을 기록했다.

시애틀과 1년 계약이 끝난 이대호는 현재 미국 잔류, 일본 및 한국 유턴 등 다양한 선택지를 놓고 고민 중이다. 메이저리그에 대한 미련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는 "주전으로 나설 수 있는 팀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상태다.

다만 빅리그에 잔류할 경우 현실적으로 왼손투수 상대용 1루수로 기회가 제한될 수 있는 점은 변수다. 만약 그가 마이애미행 비행기에 탄다면 올해 시애틀에서와 비슷한 역할을 맡을 수밖에 없다.

이대호에게 선택의 시간이 흐르고 있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대호, 이번엔 마이애미서 주목…"플래툰 1루수 후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