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모레 "가습기살균제 성분 치약 11종 회수…100% 환불"


28일부터 구매일자·사용여부·영수증 소지여부 상관 없이 교환·환불 가능

[이민정기자]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판매해 논란이 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관련 제품에 대한 회수를 결정했다.

27일 아모레퍼시픽은 공식입장 발표를 통해 "최근 원료사로부터 납품 받은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내에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CMIT/MIT) 성분이 극미량 포함됐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을 인지한 즉시 관련 제품에 대한 회수를 결정했으며 아모레퍼시픽 모든 임직원들은 이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회수 대상 제품은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본초연구 잇몸 치약 ▲그린티스트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송염 명작 치약) ▲뉴송염오복잇몸 치약(송염 오복 치약) ▲메디안 잇몸 치약 등 총 11종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회수 대상 제품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구매처, 구매일자, 사용 여부, 본인 구매 여부, 영수증 소지 여부 등과 상관없이 가까운 판매처,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을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최근 발생한 치약 제품의 안전성 문제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고객께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원료 매입 단계부터 철저히 관리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원료를 사용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 "가습기살균제 성분 치약 11종 회수…100% 환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