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통령의 정면돌파에도 혼란, 비박계 이견


비박 정병국 "우병우 물러나야", 우병우 새 의혹도 제기

[채송무기자] 최근 정권을 떠받치는 당정청 전체의 혼란 속에서 위기에 처한 박근혜 대통령이 정면 돌파에 나섰지만, 논란과 혼란이 멈추지 않고 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1일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강력한 입장을 피력했다. 박 대통령은 "여기 계신 여러분도 소명의 시간까지 의로운 일에는 비난을 피해가지 말고, 고난을 벗 삼아 당당히 소신을 지켜가라"고 당부했다. 이는 우병우 민정수석 관련 의혹 등 최근 청와대의 어려운 상황과 관련된 소회로 평가됐다.

그러나 논란은 이어지고 있다. 박 대통령의 입장 표명에도 여당 내 비박계 당권주자들은 윤상현·최경환 의원과 현기환 전 정무수석의 총선 공천개입 녹취록과 관련해 진상조사를 해야 한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다.

유력한 비박계 당권주자인 정병국 의원은 이와 함께 우병우 민정수석의 자진 사퇴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우 민정수석은 조속히 결단을 내려달라"며 "대통령의 사정업무를 보좌하면서 검찰 인사권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민정수석이 신분을 유지하며 검찰 수사를 받을 경우 논란만 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의혹에 대해 부인하고 있는 우 수석의 입장 발표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의혹이 또 제기됐다.

우 수석과 직계가족이 법인을 통해 개인 재산을 관리하면서 세금과 재산 규모를 줄인 정황이 드러난 것이다. 이는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고위 공직자로서는 부적절한 처신이라는 지적이다.

◆野, 대통령 정면 돌파에 "국민과의 전면대결"

야당의 압박도 계속되고 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민정수석에게 대통령 치마폭에 숨지 말라고 했는데 오히려 대통령이 나서 방어막을 쳐줬다"며 "대통령이 직접 국민과의 전면 대결을 선언한 것으로 이는 총선 전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일방 통행과 오만, 오기, 독선 같은 용어들이 다시 박근혜 정권을 규정하는 단어가 될 것"이라며 "민정수석도 본인 때문에 이 정부에 부담을 주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도 "국회에서는 경질을 요구하는데 대통령만 현실을 잘못 판단하는 것이라고 지적할 수밖에 없다"며 "수백억대 재산을 가진 우 수석이 자기 아내를 시켜서 농지 몇 백평을 불법으로 사는 이 파렴치한 행위를 결코 용서할 수 없다"고 맹공을 펼쳤다.

박 대통령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여름휴가에 들어간다. 박 대통령은 휴식을 취하면서 최근 국정에 대한 정국 구상에 들어간다. 우 수석과 사드 배치 과정에서의 소통 부족에 대한 비판, 친박계 핵심의 공천 개입 논란 속에서 대통령이 어떤 수습책을 내놓을지도 관심이 높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통령의 정면돌파에도 혼란, 비박계 이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