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태연, 새 앨범 '와이' 선주문 10만장 돌파


타이틀곡 '와이' 포함 총 7곡 수록

[정병근기자] 가수 태연의 두 번째 미니앨범이 선주문만으로 판매량 10만 장을 넘어섰다. 태연은 28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와이(Why)'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 수량만 102,598장을 기록하고 있어 '믿고 듣는' 태연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앨범에는 청량한 태연의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와이'를 비롯해 선공개곡 '스타라이트(Starlight)', 소녀시대 효연이 피처링한 강댄스곡 '업 앤 다운(Up & Down)', 미디엄 템포의 펑키한 곡 '패션(Fashion)', 독특한 코드 진행이 돋보이는 '핸즈 온 미(Hands on Me)', 80년대 복고풍 팝을 떠올리게 하는 '굿 싱(Good Thing)',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나이트(Night)'까지 총 7곡으로 구성됐다.

태연은 음원 공개에 앞서 밤 11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어플리케이션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근황 토크를 비롯한 새 앨범 소개, 뮤직비디오 촬영 및 곡 작업 에피소드 공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태연은 7월 1일 KBS2 '뮤직뱅크',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연, 새 앨범 '와이' 선주문 10만장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