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8인치 태블릿 'G패드3 8.0' 출시


인터넷 강의·영화 시청에 최적화 된 '16:10' 비율

[민혜정기자] LG전자는 인터넷 강의, 독서 등 멀티미디어 교육에 최적화된 ‘G패드(Pad)3(Ⅲ) 8.0'을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8인치 풀HD(1920×1200) 광시야각(IPS) 디스플레이를 탑재, 텍스트를 읽거나 영상을 볼 때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 '16:10' 화면비율을 적용해 대부분의 영상 콘텐츠를 풀스크린으로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오랜 시간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리더모드(Reader Mode)'를 탑재했다. 리더모드는 웹서핑을 하거나 전자책을 읽을 때 눈이 편하도록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기능이다.

'G패드3 8.0'은 청색광 차단율에 따라 흑백·낮음·보통·높음 등 총 4단계로 리더모드를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제품 측면에 위치한 Q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리더모드로 진입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전자책 애플리케이션인 리디북스를 기본 탑재했다. 이 제품 구매고객에게 세계문학 콜렉션 40권을 내려 받을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표준 USB 2.0 포트'를 채용해 PC처럼 편리하게 USB를 연결할 수 있다.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에 있는 데이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유선 마우스나 키보드 등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표준 USB 2.0 포트를 탑재하고도 두께가 7.9mm에 불과하다.

또 이 태블릿은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패키지(Microsoft Office Package)'를 기본 탑재해,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의 문서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출시가격은 33만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허재철 상무는 "스마트 러닝 등 성장하는 시장 환경에 맞춘 고객편의기능을 지속 반영해 태블릿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8인치 태블릿 'G패드3 8.0'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