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곡성' 황정민 "진짜 무당처럼 보이고 싶었다"


"널뛰는 연기, 힘들지 않더라…신기한 경험"

[권혜림기자] 영화 '곡성'의 배우 황정민이 처음으로 시도한 무당 연기의 촬영 현장을 돌이켰다.

3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곡성'(감독 나홍진, 제작 사이드미러, 폭스 인터내셔널 프러덕션(코리아))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나홍진 감독과 배우 곽도원, 천우희, 황정민, 폭스인터내셔널프러덕션의 토마스 제게이어스 대표가 참석했다.

'곡성'은 외지인이 나타난 후 시작된 의문의 연쇄 사건 속 소문과 실체를 알 수 없는 사건에 맞닥뜨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황정민은 무속인 일광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황정민은 처음으로 무당 역 연기를 시도한 것에 대해 "극 중 직업이 무당이니 무당에 대한 너무 너무 낯설고 생소한 면이 걱정돼 많이 준비했다"며 "관객이 황정민이 무당 역을 맡아 하나보다'가 아니라 '저 친구가 정말 뭔가 씌여서 무당인가' 할 정도로, 저를 모르는 관객이라면 '진짜 무당이 와서 하는건가' 생각하게 잘 나오면 좋겠다고 고민하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것이 가장 큰 숙제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게 시작이었다"며 "신 들린 연기, 접신하는 느낌이 어려웠다. 제가 무슨 접신을 하겠나"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굿 장면을 떠올리면서는 "악사들과 하는데 굉장히 신기한 경험을 했다"며 "접신을 했다는 것이 아니라, 우선 힘이 들지 않았다. 굉장히 많은 시간을 널 뛰듯 뛰는데 힘들지 않게 몸이 움직이고 있다는 생각에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영화는 제69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됐다. 오는 12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곡성' 황정민 "진짜 무당처럼 보이고 싶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