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아동양육시설에 공부방 기증


송도가정에 학습·독서 공간 '엔씨 꿈 키움 공부방' 개설

[문영수기자]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아동양육 시설 송도가정에 학습·독서 공간 '엔씨(NC) 꿈 키움 공부방'을 개설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설립된 지 50년을 맞은 송도가정은 부모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들의 성장을 돕는 곳이다. 교황청 직속 마리아수녀회가 운영하며 현재 약 200명의 여자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다.

그동안 송도가정에는 학습과 독서에 전념할 수 있는 전용 공부방이 없었다. 아동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평일 야간이나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공부방이 필요하다는 건의가 있었지만 예산 문제로 반영되지 못했다.

송도가정에서 생활하는 고등학교 1학년 허영란 양은 "책을 읽거나 학습할 수 있는 개인 공간이 생겨 너무 기쁘고 이제 고등학생이 된 만큼 공부방을 자주 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은 "균등한 교육의 기회 제공은 우리 사회가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자립의 기초를 다져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 5월 아동양육 시설 소년의 집에 공부방을 기증했고, 올해 1월에는 송도가정과 소년의 집 아동들에게 2주간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과학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아동양육시설에 공부방 기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