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치권 "北 미사일 발사 중대 도발, 정당화 안돼"


여야 한 목소리로 강력 규탄, 국회 정보위·국방위 개최 예정

[채송무기자]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해 우리 정치권이 중대한 도발이라고 강력 규탄하며 북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새누리당 이장우 대변인은 7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이후 논평을 통해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는 한반도 평화와 동북아의 평화,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이라며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변인은 "정부는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력으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북한의 도발에 상응하는 강력하고 신속한 대북 제재 조치를 취함으로써 실효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도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국제사회에 정면으로 맞서겠다는 무모한 도발"이라며 "현재 논의 되고 있는 대북 제재의 수위는 더 높아질 것이고 북한의 고립은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강력 규탄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 당국이 내부 결속을 위해 미사일 발사를 강행한 것이겠지만 국제 사회를 향한 끊임없는 도발은 체제 유지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미사일 발사 강행으로 겪게 될 대가는 전적으로 북한 당국의 책임"이라고 질타했다.

국회 정보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 국회에서 긴급 현안보고를 위한 전체회의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국회 국방위원회 역시 이날 오후 4시 전체회의를 개최하기로 하는 등 국회도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긴밀히 움직이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치권 "北 미사일 발사 중대 도발, 정당화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