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쿠론,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스마트 지갑 출시


교통카드 이용 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

[장유미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모던 럭셔리 잡화 브랜드 '쿠론'이 지갑 속 여러 개의 카드 중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지갑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클리패스(Clipass)' 라인을 출시했다.

클리패스는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다'는 뜻의 '클립(clip)'과 '통과하다'는 뜻을 지닌 '패스(pass)'를 합친 단어다.

'스마트 월렛 : 클리패스' 라인은 지갑 속 여러 개의 카드 중 지정해놓은 단 하나의 카드만을 인식해 대중 교통 이용 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은 지퍼 카드 지갑, 남성용 반지갑, 플랫 카드 지갑, 장지갑, 남성용 카드 홀더 등 총 5가지 스타일, 블랙 컬러로 출시됐다.

쿠론 박세윤 기획팀장은 "클리패스는 대중 교통을 이용해 본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소해주는 쿠론의 새로운 액세서리 라인"이라며 "불편함을 덜어줘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클리패스 라인의 지갑들은 메인 지폐 포켓 안쪽에 별도의 포켓(지갑 내부 검은색으로 배색 처리된 공간)이 있어 해당 공간에 교통카드로 사용할 카드를 수납하면 그 카드만 인식되는 방식으로 디자인됐다.

해당 포켓 외 나머지 부분들은 특정 주파수 범위인 30~1천500MHz을 차단하는 소재로 제작해 지갑 안에 다른 카드들은 인식되지 않도록 고안했다. 쿠론은 이러한 내용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차폐율 테스트를 통해 인증 받은 바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론,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스마트 지갑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