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첫 전용와인 출시


신세계 L&B와 6개월 준비…국민와인 G7 아성 도전

[장유미기자]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처음으로 전용 와인 '피에스타'를 출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이번에 준비한 물량은 모두 4만8천 병으로, 9일부터 전점에서 5천900원에 판매된다. 이는 기존 판매 1위 와인인 'G7(7천900원)'보다 저렴하다.

이번 한글날 연휴기간에는 출시를 기념해 면목점, 흑석점, 죽전점 등 주요 점포에서 시음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피에스타'는 스페인 대중 와인 전문 와이너리인 보데가스 밀레니움과 협업으로 개발됐으며 스페인 전통 적포도 품종인 템프라니요와 그라나슈를 사용,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에브리데이가 전용 와인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SSM 업태 특성에 맞는대중적인 와인을 개발해 지난 6개월 간 신세계 L&B와 함께 지속적인 상품 개발에 힘을 쏟았다.

또 상품명을 스페인어로 축제를 뜻하는 '피에스타(Fiesta)'로 정해 누구나 친숙하고 부담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기획 의도를 반영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에브리데이는 '피에스타'가 이용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준비한 상품인 만큼 그동안 에브리데이 1등 와인이었던 'G7'의 아성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김우성 주류 바이어는 "이번에 출시되는 피에스타는 일상 속에서 가볍게 와인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만들어진 대중 와인"이라며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가 뛰어난 와인"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에브리데이, 첫 전용와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