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아이폰 발표 행사서 차세대 애플TV 공개


고성능 A8칩·앱스토어·터치 기반 리모콘 채택

[안희권기자] 애플이 오는 9월 아이폰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차세대 애플TV를 공개할 전망이다.

버즈피드,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은 애플이 아이폰6S와 6S플러스의 발표 행사에서 고성능 칩을 탑재한 애플TV 신모델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TV 신모델은 아이폰6에 채용된 고성능 A8 애플칩을 탑재해 A5칩을 사용중인 기존 제품보다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 제품은 다른 iOS 기기처럼 앱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저장 용량도 늘어나 더 많은 앱을 설치할 수 있다.

블루투스용 터치패드 리모콘을 사용해 음성이나 터치로 애플TV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 최신 애플TV는 기능과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슬림하게 바뀌었다.

애플은 이날 TV 스트리밍 서비스를 애플TV와 함께 발표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애플 TV 스트리밍 서비스는 올 연말이나 내년초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애플은 거대 방송사와 콘텐츠 제휴가 끝나는 대로 25개 방송 채널 서비스를 월 30~40달러에 공급할 예정이다.

당초 애플은 거대 방송사의 인기 드라마가 새롭게 시작하는 가을에 맞춰 TV 스트리밍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방송사와 협상 난항으로 연말로 늦춰졌다.

애플은 ABC, CBS, 폭스, NBC 등과 라이선스 협상에서 주문형 콘텐츠(VOD)와 생방송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미국 전역에 공급하는 방안을 타진하고 있으나 콘텐츠 제공업체들이 이에 난색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아이폰 발표 행사서 차세대 애플TV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