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황교안 인사청문회, 국회 협조 부탁"


공무원연금·청년 일자리 법안 5월 국회 처리도 강조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황교안 국무총리 내정자의 인준안과 관련해 국회에 협조를 요청했다.

박 대통령은 26일 국무회의에서 "지난 주에 내각을 이끌어갈 국무총리 후보자로 황교안 법무부장관을 지명했다"며 "황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와 국회 인준 절차를 거쳐 국민적 요구를 추진할 수 있도록 국회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정부는 경제 활성화와 4대 부문 구조개혁 확대, 부패 청산을 비롯한 정치·사회 개혁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추진해가고 있다"며 "국민적 요구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미래가 달려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공무원연금 개혁과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법안의 국회 본회의 처리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5월 임시국회가 모레면 종료되는데 이번 임시국회에서는 꼭 공무원연금 개혁을 통과시켜달라"며 "여야가 이견을 좁히기 위해 노력 중인데 진통 끝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계류 중인 민생법안 중에서 합의가 안된다면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법안이라도 통과시켜서 우리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도 역설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고용동향을 보면 전체적인 고용률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청년들의 일자리 사정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금년 4월 청년 실업률이 외환위기 수준으로 상승하고 있고 취직을 못해 휴학하는 대학생은 45만 명으로 7년 만에 두 배 가까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성장율이 하락하면 청년들의 일자리 확보는 더 어려워질 것"이라며 "한 쪽에서는 청년 고용 창출을 위한 법안들이 계속 통과되지 못하고 있고, 한쪽에서는 노동개혁이 이뤄지지 않으면 청년들의 미래는 막막해질 수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또, 박 대통령은 "우리 청년들의 절박한 상황을 생각하면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노동시장 개혁은 미루거나 포기할 수 없는 것"이라며 "그간 협의에서 노사 모두 임금피크제 도입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 한 만큼 그간 협의 내용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공공기관부터 임금피크제를 확산해 민간 부문의 변화를 선도해야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기성세대의 기득권을 좀 양보해서라도 우리 아들딸에게 희망을 주는 소명의식과 용기"라며 "이번 기회에 반드시 노사정 대타협을 이뤄 세대간 상생의 노동개혁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촉구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황교안 인사청문회, 국회 협조 부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