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원미디어, 유아 지능개발 그림책 출간


아동도서 전문출판사인 여원미디어는 가드너 박사의 다중지능 이론에 착안해 유아의 8가지 지능을 동시에 개발시킬 수 있는 그림책 '탄탄 아이좋아 콩콩콩'을 출간했다.

'다중지능 이론'은 미국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인 하워드 가드너 박사는 1983년 '마음의 틀'이라는 저서를 통해 주장한 것으로 사람의 지능이 독립적인 8가지 지능으로 구성돼 있다고 보는 이론이다. 가드너 박사는 이 8가지 지능이 학습 환경에 따라 서로 시너지효과를 낸다고 말하고 있다.

'큰 곰 작은 곰'은 논리수리지능을 키워주는 책으로 아이가 직접 사물의 크기를 분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언어지능을 향상시키는 '무얼까? 무얼까?'는 과일의 일부분만 보여주는 수수께끼를 통해 아이가 과일의 이름, 맛, 색깔, 향기, 촉감 등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여원미디어는 특히 '탄탄 아이좋아 콩콩콩' 가이드북을 별도로 마련, 아이의 지능발달을 위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놀잇감 4종과 오디오 CD 4장을 포함시켜 자녀의 지능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놀잇감은 다양한 사물과 언어가 적혀 있는 종이 상자, 모양별로 색깔이 다른 블록으로 구성돼 있으며 4장의 오디오 CD에는 엄선된 전래동요, 민요, 클래식 명곡이 담겨 있다.

여원미디어는 '탄탄 아이좋아 콩콩콩'이 보드북이어서 아이가 직접 가지고 보더라도 찢어지는 등의 손상이 적고, 선명하고 화사한 색상을 적용해 제작했기 때문에 아이의 눈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문화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원미디어, 유아 지능개발 그림책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