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美 LED디스플레이 업체 인수


예스코 일렉트로닉스, 실내부터 옥외까지 대형 LED 디지털 사이니지 확보

[양태훈기자]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각) 미국 발광다이오드(LED) 상업용 디스플레이(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업체인 '예스코 일렉트로닉스(YESCO Electronic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988년에 설립된 예스코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유타주에 위치, LED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문 회사다. 제조부터 연구·개발(R&D), 서비스 전반에 걸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옥내, 옥외용 LED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LED 디지털 사이니지는 도심의 큰 건물 옥상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 등에 쓰이는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장소 중 하나인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윈(Wynn) 호텔,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호텔, 아리아(Aria) 호텔 옥외 대형 광고판 등에 예스코 일렉트로닉스의 디지털사이니지가 사용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기반의 실내용 제품부터 옥외용 대형 LED 상업용 디스플레이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게 돼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LED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삼성전자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사이니지의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美 LED디스플레이 업체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