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재해·재난 대비 국제표준 인증


ISO로부터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민혜정기자] LG전자는 국제인증기관 BSI로부터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ISO22301' 인증은 기업이 재해·사고로 인한 비즈니스 중단을 최소화하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표준규격이다. 이미 글로벌 기업들이 이 인증을 획득했다.

LG전자는 지난 7월부터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 태스크를 시작했다. 국제인증기관 BSI를 통해 9월 1차 문서심사, 10월 2차 현장심사와 모의훈련을 거쳐 11월 최종 '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따라 LG전자는 각종 재해·사고(화재, 풍수해, 지진, 정전 등) 발생 시, 사전 준비된 복구전략과 메뉴얼에 따라 목표시간 내에 구매, 생산, 인력, 물류 등 인프라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북미·유럽 주요 이동통신사는 최근 ‘'ISO22301' 인증을 휴대폰 제조사에 기본 거래 조건 중 하나로 요구하기 시작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사 납기 준수에 대한 신뢰도 한층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평택생산그룹 단말생산담당 박상태 상무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LG 휴대폰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상황 발생 시 적기에 경영 복구가 가능하도록 모의훈련을 반복 시행하고 완벽히 숙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재해·재난 대비 국제표준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