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故김진아는 누구? 배우 명문家 출신 원조 섹시스타


지난 20일 지병으로 하와이 자택서 별세

[정명화기자] 원조 섹시스타 김진아가 향년 50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김진아의 측근에 따르면 고인은 평소 앓던 지병으로 투병하던 중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사망했다.

사망시간은 새벽 4시 경으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용히 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진아의 가족들은 현지에서 장례절차를 거친 후 고국인 한국에서 장례식을 치를 예정이다.

김진아는 한국영화계 로열 패밀리로 불리는 배우 명가에서 태어나 화려하게 데뷔, 섹시한 이미지와 도회적인 마스크로 인기를 누렸다.

원로배우 김진규와 김보애 사이에서 태어난 김진아는 1983년 영화 '다른 시간 다른 장소'(감독 조명화)로 데뷔했다. 오빠 김진과 남동생 김진근 역시 배우로 활동 중이며 김진근은 배우인 정애연과 결혼했다.

김진아의 아버지 고(故) 김진규는 1970년대 국민배우로 사랑받았으며 어머니 김보애는 국내 최초 화장품 모델 출신이다. 이모부 이덕화를 비롯해 고(故) 이예춘, 최병서 등이 김진아의 가족이다.

김진아는 '창밖에 잠수교가 보인다'(감독 송영수)', '야훼의 딸'(감독 박남수), '연산일기'(감독 임권택) 등 18편의 영화와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해 까무잡잡한 피부와 도회적 외모, 육감적인 몸매로 당대 최고의 섹시스타로 군림했다.

지난 2000년 미국인 케빈 오제이와 결혼해 하와이에서 거주해왔으며 지난해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근황을 전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故김진아는 누구? 배우 명문家 출신 원조 섹시스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