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G3 프리미엄 UX, 보급형 모델서도 즐긴다


제스처샷, 스마트키보드 등 탑재키로

[김현주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대표 UX(사용자경험)를 향후 출시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확대 적용한다고 19일 발표했다.

LG전자는 '제스처 샷'을 포함한 카메라 UX와 '스마트 키보드' 등을 향후 보급형 제품에도 기본 탑재할 계획이다.

카메라 UX는 ▲화면의 어떤 부분이든 터치만 하면 초점을 잡고 동시에 촬영까지 해주는 '터치앤슛(Touch&Shoot)'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제스처 샷(Gesture Shot) ▲촬영 시 화면 시야를 방해하는 설정 메뉴를 없앨 수 있는 '클린뷰(Clean View)'가 대표적이다.

스마트 키보드(Smart keyboard)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오타율을 줄여 준다.

손의 크기에 따라 키보드 높이를 조정해주고, 자주 사용하는 버튼과 문자 등 사용자의 스타일과 습관을 분석해 터치가 가능한 영역을 보정해준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대상(Best of the Best)'에 선정되기도 했다.

'킬 스위치'와 '스마트 알림이'도 주요 스마트폰 중심으로 적용된다. 킬 스위치는 스마트폰을 잃어버릴 경우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원격으로 LG클라우드 서버에 백업한 후 스마트폰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 알림이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 스마트폰의 상태, 위치 등을 분석해 정확하면서도 감성적인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LG전자는 올 초 선보인 독자 보안 솔루션 '노크코드'를 기존에 출시한 제품에 업그레이드하고 올해 선보인 보급형 모델에도 탑재하는 등 프리미엄에서 보급형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단순한 기술 과시가 아니라,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자 경험을 폭넓은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G3 프리미엄 UX, 보급형 모델서도 즐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