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일풀링’ 효과 및 부작용 줄이는 방법


식물성 오일을 입안에 넣고 15~20분 가글 후 다시 뱉어내는 오일풀링이 화제다.

과거 틱낫한 스님의 수행법으로 소개됐으며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독소배출, 염증 치료, 디톡스, 미백, 불면증, 두통 치료 등’의 효과를 언급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렇다면 오일풀링이란 어떤 것일까?

사실 오일풀링에서 오일 자체가 질병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다. 오일은 우리 몸이 스스로 치유 할 수 있게 길을 열어주는 것이다. 식물성 기름이 구강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함으로써 플라그 생성과 세균이 치아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주며, 치아 속 구멍 및 세관 속에 숨어 있던 세균들이 빨려 나와 오일과 침이 석인 용액에 단단히 들러붙는 것이다. 따라서 오일 일부가 목구멍을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오일풀링의 경우 제대로된 사용법을 숙지하여 실행해야 부작용을 줄이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선 오일풀링을 위해서는 기름이 가장 중요하다. 일부 인터넷 후기를 보면 참기름, 식용류 등을 이용하였다고 기재되어있는데, 값싼 정제 기름이나 방부제 및 합성착향료가 1%라도 들어간 기름은 오히려 몸속에 독소를 쌓이게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입안에 가장 박테리아가 많은 시간인 아침에 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마신 후 침이 더 많이 생기게 하면 세균이 기름과 잘 섞이게 된다. 오일을 한 수저 정도 머금은 후에는 가글을 하듯 혀로 잇몸과 입천장 등을 닦아내듯 움직이고 씹는 운동을 하면 좋다.

국내 ‘오일풀링’ 대표 알꾸디아오로 올리브유 수입업체 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 관계자는 “오일풀링을 할때에는 100% 유기농 냉압착 오일을 선택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한 후 실행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하며 “최근 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의 유사상표가 시중에 유통되고 있으니 오일풀링 전용마크를 필히 확인해달라”고 밝혔다.

아세이떼바오스코리아는 급증하는 오일풀링 방송기념에 따라 공식 홈페이지(http://www.olive-oilshop.co.kr)를 통해 '8월 6일까지 알꾸디아오로 750ml를 2병 구매시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일풀링’ 효과 및 부작용 줄이는 방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