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심재철, 카카오톡 때문에 또 '곤욕'


세월호 특별법 반대 카톡 논란…'누드 사진' 논란 때도 "카톡 때문"

[윤미숙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심재철 의원이 '세월호 특별법'에 반대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해 논란이 거세다.

심 의원이 보낸 것으로 알려진 메시지에는 "학교 수학여행을 가다가 개인회사의 잘못으로 희생된 사건을 특별법을 만들어 보상해 달라는 것은 이치에도 어긋나는 것이다. 6·25 전쟁에서 국가를 지킨 참전용사들도 힘겨운 여생을 말없이 살아가는데 특별법이란 말도 안 된다고 본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메시지에는 또 "안전사고로 죽은 사망자들을 국가유공자보다 몇 배 더 좋은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 세월호 특별법의 주장이다. 세월호는 국가 보위를 위해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원치 않는 장소에서 싸우다가 희생된 사람들이 아니다"라고 적혀 있다.

이에 세월호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들과 야당은 심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를 요구하는 등 강하게 반발했다.

심 의원은 수차례 보도자료를 내고 "그 글은 제가 쓴 글도 아니고 6월부터 인터넷 상에 올라와 있던 글로, 국민의 소리를 좀 더 정확하게 입법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관련 몇 분께 카톡을 보낸 것"이라며 "해당 글과 별도로 '제 개인적 견해와 다를 수 있으니 오해 말라'고 첨언했을 뿐 어떤 찬반 의사도 덧붙이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마땅한 입법활동 영역을 무분별하게 파헤치고 여론을 호도하며 위원장직을 사퇴하라는 야당의 주장은 어떻게든 세월호 사건을 7.30 재보궐 선거에 이용하려는 구태적 정치 행위"라고 반박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중립을 지켜야 하는 위원장이 논란의 소지가 있는 글을 전달함으로써 비판을 자초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심 의원이 카카오톡 때문에 곤욕을 치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3월 국회 본회의장 '누드 사진' 검색 논란도 지인이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시작된 것이었다.

이와 관련해 심 의원은 언론에 배포한 소명서에서 "카톡을 하던 중 누군가 보낸 주소창을 클릭했더니 '다음'의 한 누드 사진 사이트로 연결됐다"며 "이 같은 누드 사이트가 어떻게 성인인증 없이 무제한적으로 살포될 수 있는지 의문이 들어 검색해 본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심 의원은 당시 논란으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직을 사퇴했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재철, 카카오톡 때문에 또 '곤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