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통영 졸복국·봉천동 간장새우덮밥 '놀라운 맛'…이동준 고향 청주 맛집은?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경상남도 통영 졸복국 맛집과 강원도 횡성군의 더덕 정식 맛집의 비법이 공개된다. 또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조개칼국수와 서울 관악구의 간장새우덮밥 가게의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전설의 맛' 코너로 42년 전통의 졸복국 그리고 30년 전통의 더덕정식 가게를 찾아간다.

 [KBS2 제공]
[KBS2 제공]

특히 이 가게는 국가자격증(복어조리기능사) 보유 졸복요리 전문점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다. 복국을 시키면, 전어 회를 포함한 11가지의 반찬이 나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두 번째로 소개되는 식당은 강원 횡성군에 위치한 더덕 정식 맛집이다. 대표 메뉴인 더덕 정식(1인·코스요리)과 더덕비빔밥과 더덕불고기비빔밥이 판매되고 있다.

음식에 사용되는 식재료는 직접 손질하는 것이 이 가게만의 장점이다. 육회가 메인 반찬으로 준비되며 그 밖에 각종 산나물과 꽁치구이, 된장국 등이 나온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반찬으로 나오는 야채들을 넣은 다음 원하는 장으로 비벼서 더덕과 함께 즐기면 맛이 배가 된다고 꿀팁을 전하기도 했다.

이후 방송되는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가성비 최고 조개칼국수와 가을 밥도둑 간장새우덮밥 맛집이 소개된다.

조개칼국수 식당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31cm해물칼국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조개전골과 물총조개탕은 또 별미를 즐기는 식객에 적당하다.

해물칼국수를 시키면 싱싱한 조개와 각종 해산물들이 함께 나온다.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다. 싱싱한 해산물을 원없이 먹을 수 있으며 맛도한 뛰어나다. 한 블로거는 "조개가 싱싱하고 맛있다. 국물맛도 시원한 게 일품"이라며 "사람들이 왜 줄 서서 먹는지 알겠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어 소개되는 가게는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간장새우덮밥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로는 새우덮밥과 양념새우덮밥, 블랙페퍼새우덮밥이 있다.

아기자기하고 원목으로 꾸며진 가게 내부는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 맛을 배가한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날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탤런트 이동준의 고향인 충청북도 청주시를 찾는다. 태권도장, 삼겹살 식당, 마동창작마을, 청남대, 문암생태공원 오토캠핑장, 무심천 억새밭 등을 을 다니며 무르익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한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통영 졸복국·봉천동 간장새우덮밥 '놀라운 맛'…이동준 고향 청주 맛집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