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비시코리아, 블록체인 기반 M&A 플랫폼 'MAP' 오픈


개인도 플랫폼 내에서 기업 정보 열람, M&A에 참여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지비시코리아는 누구나 기업M&A(인수합병)에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M&A플랫폼 '맵(MAP)'을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 M&A플랫폼 'MAP'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망기업 M&A거래에 전문지식이 없는 개인도 소액으로 손쉽게 참여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글로벌 M&A거래 서비스다.

기업인수합병(M&A) 영역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것은 첫 사례라는 설명이다.

MAP은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 암호화 토큰(UCX)를 기반으로 한다. 일반인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UCX를 구입해 플랫폼에 등록된 기업 정보를 열람하고, 기업인수합병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M&A프로젝트 제안, 거래 참여, 기업정보 조회, 보유자산관리, 프로젝트 전환, 보유자산 유동화 등 모든 M&A거래 절차가 이 플랫폼내에서 이루어 지도록 했다.

'MY 자산현황'에서 입출금 현황 보유자산 현황 등을 확인해가며 자산관리도 가능하다. 참여 프로젝트 정기보고서도 확인 가능하다.

지비시코리아는 MAP 오픈과 함께, '가상프로젝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M&A 참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경헌 지비시코리아 대표는 "기존의 M&A는 여러 중개인이 필요하며, 오랜 시간과 높은 비용이 들었으며, 대규모 투자금액과 전문 지식이 필요해 일반인 접근이 불가능한 영역"이었다며 "MAP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 토큰을 통해 통해 기관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었던 M&A 영역을 일반 투자자에게도 확대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비시코리아, 블록체인 기반 M&A 플랫폼 'MAP'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