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英 언론 "손흥민 교체 투입, 큰 영향 끼치지 못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올 시즌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수비 불안을 노출하며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토트넘은 19일(한국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의 카라이스 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1차전 올림피아코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2로 비겼다.

토트넘은 전반 26분 해리 케인(26·잉글랜드)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전반 30분 루카스 모우라(27·브라질)의 추가골에 힘입어 2-0의 리드를 잡았다. 순조롭게 경기를 풀어나가면서 원정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하는 것처럼 보였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하지만 토트넘의 수비 집중력이 흐트러지면서 동점을 허용했다. 전반 44분 다니엘 포덴세(24·포르투갈)에게 만회골을 내준 뒤 후반 9분 마티유 발부에나(35·프랑스)의 페널티킥 동점골까지 이어지면서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결국 아껴두었던 손흥민(27) 카드를 빼들었다. 손흥민은 후반 28분 교체투입돼 최전방과 왼쪽 측면을 오가며 득점을 노렸지만 짧은 시간 동안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후반 추가시간 특유의 스피드를 활용한 드리블 돌파 후 크로스를 시도한 것을 제외하고 이렇다 할 위협적인 장면이 나오지 않았다.

유럽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손흥민에게 토트넘에서 가장 낮은 평점 6.1점을 부여하면서 손흥민의 활약상을 높게 평가하지 않았다.

영국 언론 '풋볼 런던'도 "손흥민이 큰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고 평가하면서 평점 5점 만을 부여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英 언론 "손흥민 교체 투입, 큰 영향 끼치지 못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