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류현진 완벽투에도…다저스, 메츠에 덜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류현진(32, LA 다저스)이 부진에서 벗어났지만 다저스는 무릎을 꿇었다.

류현진은 15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 있는 시티 필드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시즌 13승째 달성에 5번째 도전에 나섰다. 그는 이날 메츠를 상대로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앞선 4차례 선발 등판 부진을 끊는 호투를 선보였다.

류현진은 메츠 타선을 상대로 7이닝 동안 90구를 던졌고 2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선발투수로 제몫을 다한 것이다. 볼넷과 몸에 맞는 공은 없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류현진은 올 시즌 평균자책점을 종전 2.45에서 2.35로 낮췄다. 그는 베테랑 포수 러셀 마틴과 배터리를 이뤘다. 1회부터 안정적인 투구를 보였다.

2회말 윌슨 라모스까지 5타자를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아찔한 장면도 있었다. 라모스의 투수 앞 땅볼에 허리쪽을 맞았으나 타구를 잡아 1루로 송구해 타자 주자를 아웃으로 처리했다.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로빈슨 카노에 첫 안타를 내줬으나 후속타자 토드 프레이저를 좌익수쪽 직선타로 유도하며 이닝을 마쳤다. 3회말에도 2사 상황에서 아메드 로사리오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지만, 후속 타자를 땅볼로 유도해 1루 주자를 2루에서 잡아냈다.

류현진은 이후 순항했다. 3회말 마지막 타자 J. D. 데이비스부터 이날 마지막으로 상대한 타자인 7회말 라모스까지 13명을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신인으로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홈런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메츠 4번 타자 피트 알론소(47홈런)과 세 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웃었다. 류현진은 2회말 첫 만남에서는 알론소를 유격수 땅볼로 유도했다.

4회말과 7회말 맞대결에서는 각각 1루수 파울 플라이와 루킹 삼진으로 알론소를 돌려세웠다. 메츠 선발투수 제이콥 디그롬도 지난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수상자에 걸맞는 투구를 보였다.

디그롬은 다저스 타선을 상대로 7이닝 동안 101구를 던졌고 3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디그롬은 7회초 2사 이후 A, J. 폴락과 코리 시거에 연속 안타를 맞아 1, 2루로 몰렸지만 후속타자 가빈 럭스를 5구째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실점 위기에서 벗어났다.

팽팽한 투수전은 메츠가 깨뜨렸다. 메츠는 8회말 대타 카드가 제대로 들어맞았다. 라자이 데이비스가 다저스 4번째 투수 훌리오 우리아스를 상대로 적시타를 쳤다.

2사 만루 상황에 타석에 나온 데이비스는 우리아스가 던진 5구째 배트를 돌렸다.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가 됐고 루상에 있는 주자 3명이 모두 홈으로 들어왔다.

0의 균형을 깨뜨린 메츠는 다저스에 3-0으로 이겼다. 메츠는 디그롬에 이어 세스 루고와 저스틴 윌슨이 각각 1이닝씩 다저스 타선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루고가 승리투수가 되며 시즌 6승째(3패)를 거뒀고 윌슨이 구원에 성공하며 시즌 3세이브째(4승 1패)를 올렸다.

다저스는 세 번째로 등판한 조 켈리가 패전투수가 됐다. 그는 시즌 4패째(5승)를 당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류현진 완벽투에도…다저스, 메츠에 덜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