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카카오, 추석 연휴 '넷심' 잡기 총력전


명절 정보 제공하고 웹툰·VOD 할인 이벤트도 펼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카카오 양대 포털이 추석 연휴를 맞아 네티즌 마음(넷심) 잡기 총력전을 펼친다.

두 회사는 추석 정보, 교통편, 즐길만한 영화·웹툰 등으로 황금 연휴 특수를 노린다.

네이버는 '뭐하지 판'을 통해 연휴 놀거리 특가 정보, 인기 전시 정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여행+판' 및 '우리동네 판'에서도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 추석 맞이 축제 행사 정보 등 가볼 만한 곳을 모아 볼 수 있다.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음성검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모바일 앱의 그린닷 내 '음성' 버튼을 터치하고 '추석에 뭐하지'라고 말하면 ▲추석 특선 영화 ▲추석 인사말 ▲연휴 기간 나들이 갈만한 곳 ▲실시간 교통 상황 ▲차례상 차리는 법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음성검색 윷놀이 이벤트를 펼친다.  [네이버 ]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음성검색 윷놀이 이벤트를 펼친다. [네이버 ]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성검색 윷놀이 게임도 제공한다. 네이버앱 음성검색에서 '도개걸윷모'를 외치면 윷이 던져지며, 결과로 '윷'이나 '모'가 나오면 경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17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의 시리즈에선 독점 서비스되고 있는 허영만 작가 원작의 인기 만화 '타짜'를 15일까지 최대 50% 할인가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선 최신 영화와 현재 방영중인 다양한 방송을 할인해 제공한다. 15일까지 추천 영화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는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시트', '봉오동전투', '광대들:풍문조작단' 등 최신 영화에 대해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롱리브더킹', '돈', '증인', '파이브피', '박화영'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영화들이 연휴 기간 내내 무료로 제공된다.

카카오도 카카오페이지가 15일까지 '추석 오리지널 정주행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리지널 정주행 위크'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으로는 소설에 이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384만 명의 구독자 수를 자랑하는 '황제의 외동딸', 최근 많은 사랑을 받으며 완결된 '이세계의 황비' 등이다.

카카오페이지가 추석 연휴를 맞아 인기 웹툰, 웹소설, 영화를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정주행 위크'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
카카오페이지가 추석 연휴를 맞아 인기 웹툰, 웹소설, 영화를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정주행 위크'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오리지널 웹툰과 웹소설을 하루 3편 이상 감상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게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극한직업' 등 최신 영화 VOD를 선물한다.

카카오는 15일까지 카카오내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내비 앱에서 보름달 내 차 아이콘을 적용한 후 길안내를 시작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피커인 카카오미니를 증정할 예정이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카카오, 추석 연휴 '넷심' 잡기 총력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