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록미디어, '블록페스타 2019' 9월27일 국회서 개최


국가 산업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 민·관 장기 로드맵 논의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미디어는 블록체인을 주요 국가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정부와 민간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논의하는 '블록페스타 2019(BLOCK FESTA 2019'를 오는 9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블록체인 인 거버먼트(Blockchain in Government)'를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회의원 김성수, 국회의원 추경호, 블록미디어,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블록미디어가 주관해 진행된다.

 [[이미지=블록미디어]]
[[이미지=블록미디어]]

이번 행사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김성수 의원, 추경호 의원 등이 참석해 공공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에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된 부산시 유재수 부시장은 '부산 블록체인 특구를 통한 한국 경제의 퀀텀 점프'를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오전에 진행되는 첫번쩨 세션에서는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김원범 블로코 대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 박세열 한국IBM 상무, 박재현 람다256 대표 등 국내 주요 블록체인 기업이 참여해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서 오후 두 번째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 정책, 법률 제정 등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 패널토론은 관련 구태언 변호사, 일본 마츠다이라 코이치 중의원을 포함해 우리나라 국회의원, 업체대표, 학계, 정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그리고 국내 블록체인 관련 정부시범 사업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 마크애니 등의 기업들이 참여해 자사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기술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미디어, '블록페스타 2019' 9월27일 국회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