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 남아있는 욱일기 문양 없애자"…서경덕 교수, 캠페인 시작


19일부터 8월 29일 '경술국치'까지 '일제 잔재 청산' 진행…제보는 서 교수 SNS로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전 세계 욱일기(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가 '국내에 남아 있는 욱일기 문양을 먼저 없애자'는 취지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이날 "7월 초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인해 전 세계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욱일기 문양의 제보가 평상시보다 2배로 증가했다"고 캠페인을 벌이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그러면서 서 교수는 "오늘부터 8월 29일 '경술국치'까지 10일간 국내 네티즌들을 상대로 제보를 받은 후, 9월 말까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욱일기 디자인을 전부다 없앨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먼저 국내에서 욱일기 디자인을 발견하면 서 교수의 SNS로 제보를 하면 되고, 제보 메일이 접수되면, 서 교수팀에서 직접 사용자 측과 연락을 취해 욱일기를 없앤다는 계획이다.

서 교수는 "FIFA 공식 인스타그램의 욱일기 응원사진 교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홍보영상에서 사용된 욱일기 티셔츠 교체 등 주로 해외에서 사용된 욱일기를 많이 없애 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정작 국내에 남아 있는 욱일기 문양이 이렇게 많은지는 처음 알게 됐다. 이번을 계기로 욱일기 뿐만이 아니라 국내에 남아 있는 일제 잔재 청산을 위해 네티즌들과 더 힘을 모으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남아있는 욱일기 문양 없애자"…서경덕 교수, 캠페인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