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남기 부총리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예산, 10배 이상 늘릴 것"


디스플레이 업계와 간담회…"1조원 이상 예산 편성할 것"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디스플레이 혁신 공정 플랫폼 구축 사업'과 관련해 "내년에 올해의 10배가 넘는 예산을 투입해 연구·개발(R&D)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을 방문한 뒤 파주출판단지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업계와의 간담회에서 "정부는 소재·부품·장비 연구·개발에 올해 대비 추가 1조원 이상의 예산을 편성하고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테스트베드도 대폭 확충하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12일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을 둘러보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운데)의 모습. 우측은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출처=뉴시스]
12일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을 둘러보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운데)의 모습. 우측은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출처=뉴시스]

기재부에 따르면 내년 해당 사업과 관련해 현재까지 요구된 예산 수준은 936억원 규모다.

홍 부총리는 "최근 디스플레이 산업에는 일본의 수출 규제, 중국 기업의 점유율 상승 등 글로벌 시장의 성장을 지체하는 도전 요인이 상존한다"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선 수요기업(대기업)의 적극적인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해서도 "국내에 강력한 밸류체인(VC) 형성 하에 적극적으로 기술개발에 임해야 한다"며 "4대 소재와 관련한 연구원 내에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테스트베드도 대폭 확충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7월23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 인프라 확충을 위해 3조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홍 부총리는 "LG디스플레이의 이 같은 결정을 적극 지지한다"며 "다른 수요기업들도 필요한 분야에 적극 투자해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 "정부 역시 과감한 투자에 대해선 적극적인 세제 및 자금 지원 등을 통해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남기 부총리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예산, 10배 이상 늘릴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